이용자 약관 확인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여성가족부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 : 여성가족부에서 공공기관이 진행하는 예방교육실적입력 업무를 지원하기 위하여 구축한 성과관리시스템
(https://shp.mogef.go.kr)
2.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3. 가입 :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이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4. 회원 :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5.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7.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 및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1.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함으로써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하며,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에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4.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온라인으로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3) 다른 사람의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4)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6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호됩니다.
2.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1) 개인정보의 사용 :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귀하 가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관리 : 귀하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호 : 귀하의 개인정보는 오직 귀하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귀하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되며, 작업 종료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7조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의 의무]
1.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 타인의 정보도용
-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이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1. 가입 신청자가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 서비스의 사용 종료시 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중지]
1.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1.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판운영 원칙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작성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기타
제 14 조 [양도금지]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손해배상]
1.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 하더라도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이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면책조항]
1.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2.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은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재판관할]
1. 예방교육통합관리시스템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09년 7월 08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저작권라이선스관리시스템은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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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폭력예방교육 추진실적 관리・점검, 예방교육 운영을 위한 각종 서비스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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